영어 공부에 영영 사전을 보라고?

이런 말들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영어 공부의 가장 큰 적 중의 하나는

별 도움 안되는 조언들이다.

영영사전도 그 중 하나다.


영어를 알아야 영어로 사전을 볼 것이 아닌가?

영영사전같이 원어로 된 사전을 봐야 하는 경우는 사전문화가 발달이 안된 국가에서 외국어를 공부하거나

우리 말로 번역이 잘 된 사전이 없는 경우다.


우리나라는? 일본에 번역문화가 발달한 덕에 각종 사전을 일본어 중역판 혹은 불법으로 베껴서 다 보고 있다.

일본 사람들 책이라 못 믿긴다고?  차라리 그냥 책이라 못 믿긴다고 하는게 더 낫겠다.

일본의 번역 문화는 백년이 넘었고, 우리나라가 한국어로 직접 번역하기 시작한게 한 이십년  남짓 되었다. 한마디로 일본책 좋다.

일본 번역책이 얼마나 좋은지, 영어 공부하기는 시간이 많이 걸리니 일본어 빨리 배워서 일본 번역판 보자는 사람들이 예전에는 많았다.

한국어 번역 사전이 넘치고 넘치는데 무슨 영영 사전으로 영어 공부해야 실력이 쑥쑥 느는가.

사전은 그냥 한국말로 된거 보시라. 영어가 고급 수준 이상으로 올라갔을 때 참고용, 혹은  최신 어휘 업데이트 된 것이 사전에 안 나올 때나 영영 사전으로 보는 것이지 요새는 책들이 워낙 좋다.

사전이니 무슨 공부법이니 이런거에 시간 낭비만 줄여도 그 시간에 영어 공부 제대로 할 것이다.

어학은 기본 문법, 어휘를 충분히 익히고 숙달한 후에는 반복 학습을 통해 체화하는 것이다.

꼼수는 없다.

by 천선 | 2017/10/06 00:28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idreamofu.egloos.com/tb/307588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